최근 포토로그


필리핀해 전개 상륙함 America (LHA 6)함에서 이착함훈련 F-35B 공격기 Sloppy F-35

미 해군 유일의 전방배치 강습상륙함 USS America (LHA 6)함에서 탑재된 31 해병원정군 예하 VMM-262 강화형 틸트로터 비행대에 배속된 F-35B Lightning II 공격기들의 1월 11일 필리핀해에서 유사시 임무수행을 위해 지속적인 비행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USS America (LHA 6)함은 America Amphibious Ready Group의 기함으로 31 해병원정군을 승선시키고 우방 및 동맹국들과 상호운용성을 강화하고 인도 태평양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기위해 준비된 대응 전력으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미 7 함대 관할 해역에서 작전하고 있다.

첫번째 사진에서 F-35B가 상륙함 비행갑판을 박차고 단거리 이륙 장면과 두번째 사진의 수직 착륙 모습에서 F135-PW-600 엔진의 후방 벡터링노즐과 리프트 펜 엔진의 작동 상태를 볼 수 있다. F-35B는 후방 노즐의 추력 각도를 변향시키고 전방에 있는 1.3m 직경의 lift fan엔진과 좌우측 날개에 있는 roll post를 통해 수직으로 이착륙을 할 수 있으며 짧은 비행갑판의 상륙함에서도 이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