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북 SLBM 발사시험후 한미연합 대규모 대잠훈련 실시 한미연합훈련

우리해군과 미 대잠수함전력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달 30일(토)부터 3일(수)까지 제주 동방 해역에서 북한 잠수함 도발에 대비하기 위한“통합 대잠전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북한이 최근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SLBM: Submarine Launched Ballistic Missile)’ 사출시험에 성공했다고 공개함에 따라 우리 군의 대응 능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LBM은 사전 탐지가 어려운 잠수함에서 발사한다는 점에서 국가안보에 큰 위협이다. 우리 해군은 이 같은 도발 위협에 대응해 고강도 대잠전훈련을 제주도 동방 해역에서 전개하고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펼쳐지는 훈련에는 미 해군 ‘포세이돈(P-8)’ 해상초계기도 동참해 연합작전 수행 능력을 최고도로 끌어올리고 있다.

한․미 연합훈련으로 진행되는 이번 훈련은 해군에서 실시하는 대잠전훈련 중 가장 큰 규모로서 7,600톤급 이지스함구축함 서애류성룡함을 비롯해 우리 해군의 초계함급 이상 함정 12척, 잠수함 2척, 한․미 해상초계기, 링스(Lynx) 해상작전헬기 등 입체전력이 참가해 연합 대잠전 수행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통합 대잠전훈련은 2010년 천안함 피격 사건 이후 대잠능력 강화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시작됐으며, 7기동전단 및 1․2․3함대 소속 수상함정, 잠수함, 항공전력이 참가하는 작전사급 규모의 대잠전훈련으로 매년 2차례씩 실시하고 있다.


해군이 5월 30일(토)부터 6월 3일(수)까지 제주 동방 해역에서 북한 잠수함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통합 대잠전 훈련에 돌입했다. 이번 훈련에는 7,600톤급 이지스구축함을비롯해 우리 해군의 초계함급 이상 함정 12척, 잠수함 2척, 한·미 해상 초계기, 링스 해상작전헬기 등 입체전력이 참가해 진형을 갖추고 힘차게 기동하고 있다.

해군이 5월 30일(토)부터 6월 3일(수)까지 제주 동방 해역에서 북한 잠수함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통합 대잠전 훈련에 돌입했다. 이번 훈련에는 7,600톤급 이지스구축함을 비롯해 우리 해군의 초계함급 이상 함정 12척, 잠수함 2척, 한·미 해상 초계기, 링스 해상작전헬기 등 입체전력이 참가해 진형을 갖추고 힘차게 기동하고 있다.(앞 : 209급 잠수함 2척, 두 번째 줄 좌측 함정(이지스구축함 서애류성룡함), 우측 함정(이지스구축함 율곡이이함))

 해군이 5월 30일(토)부터 6월 3일(수)까지 제주 동방 해역에서 북한 잠수함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통합 대잠전 훈련에 돌입하여 훈련 진형을 형성하고 힘차게 기동하고 있다.(앞 : 209급 잠수함 2척, 두 번째 줄 왼쪽부터 한국형 구축함 강감찬함, 이지스구축함 율곡이이함, 이지스구축함 서애류성룡함)

해군이 5월 30일(토)부터 6월 3일(수)까지 제주 동방 해역에서 북한 잠수함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통합 대잠전 훈련에 돌입하여 훈련 진형을 형성하고 힘차게 기동하고 있다.(맨앞 좌측함 한국형 구축함 최영함, 우측 중간 209급 잠수함 2척, 잠수함 뒤 함정 왼쪽부터 이지스구축함 서애류성룡함, 이지스구축함 율곡이이함)

   해군이 5월 30일(토)부터 6월 3일(수)까지 제주 동방 해역에서 북한 잠수함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통합 대잠전 훈련에 돌입하여 훈련 진형을 형성하고 힘차게 기동하고 있다.(맨앞 209급 잠수함, 두 번째 줄 좌측 이지스구축함 서애류성룡함, 우측 이지스구축함 율곡이이함)

   해군이 5월 30일(토)부터 6월 3일(수)까지 제주 동방 해역에서 북한 잠수함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통합 대잠전 훈련에 돌입하여 훈련 진형을 형성하고 힘차게 기동하고 있다.(맨앞 209급 잠수함, 두 번째 줄 왼쪽부터 이지스구축함 율곡이이함, 한국형 구축함 강감찬함)
    
해군이 5월 30일(토)부터 6월 3일(수)까지 제주 동방 해역에서 북한 잠수함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통합 대잠전 훈련에 돌입하여 훈련 진형을 형성하고 힘차게 기동하고 있다.(맨앞 209급 잠수함, 두 번째 줄 좌측부터 한국형 구축함 강감찬함, 이지스구축함 율곡이이함, 이지스구축함 서애류성룡함, 한국형 구축함 최영함 순)

이지스구축함 서애류성룡함에 탑재하고 있는 링스 해상작전헬기가 출동해 디핑소나를 내려 적 잠수함의 위치를 탐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