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MQ-8B Fire Scout 무인기 함상 운용 성공적으로 종료 UAV/UGV

미해군 35 헬기해상타격비행대 (HSM 35) 1 분견대는 MQ-8B Fire Scout 무인기를 함정에서 운용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12월 17일 태평양을 항해중인 미연안전투함 USS Fort Worth (LCS 3)함에서 실시한 비행운용을 성공적으로 마친 35 타격비행대는 미해군 최초의 복합 원전 헬기비행대로 MQ-8B 무인기와 MH-60 시호크 헬기를 동시에 운용한다.

USS Fort Worth (LCS 3)함은 아시아 태평양 재균형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16개월간 싱가폴에 배치되는 함정이다.
Fort Worth함은 현재와 미래에 필요로 하는 유연한 작전 능력을 가지고 7함대가 제공하는 지역내 연안에서 맞춤형 초계 임무와 우방국과의 함정간 교류에 적합한 빠르고 기민한 전투함정으로 여겨진다.

'Asia-Pacific Rebalance' 정책은 미국의 주도하에 대중국 포위작전을 하자는것이며 실패한 크림반도 정책을 또다시 반복하지 않겠다는 미국의 군사 외교 경제 동맹체제이다. 또한 'Asia Pivot' 는 TPP 협정체결로 중국시장 침투를저지하고 미국시장의 태평양 지역국가에 확산하겠다는 미국의 야욕을 담은 정책이다. 미국의 아시아 지역 시장 장악과 대중국포위작전이라는 거대한 군사 경제적 전략에 일본과 호주등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
중국의 눈치를 봐야하는 한국은 일본의 반대와 대미로비에 사면초가 입장에 처하도록 하는 정책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