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미육군 HEL-MD 레이저포 운용시험 자주식 야포/박격포

미육군은 12월 1일 HEMETT에 장착된 HEL-MD 레이저포 시스템을 White Sands 및 기타 사격장에서 운용 시험을 실시하며 개념 입증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날 공개한 내용은 10월 31일 실시한 시험으로 고에너지 레이저 이동 시범기(HEL-MD : High Energy Laser Mobile Demonstrator)는 자력으로 전장에 전개하여 운용할 수 있는 전술과 기동력등을 점검하여 실전 개념을 증명하고 있다.

HEMETT에 장착된 HEL-MD 레이저포 시스템

지난 2013년 12월 11일 미육군은 HEL-MD가 박격포탄 및 접근 중인 무인기를 타격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현재 HEL-MD 체계는 Oshkosh사의 고기동성 대형 전술트럭 HEMETT에 설치된 레이저 및 빔 지향기, 레이저에 신호를 주는 시험표적용 다중모드 레이더로 구성되었다. 빔 지향기는 고속 추적 포탑에 탑재되어 박격포탄이나 야포탄같은 작고 고속의 표적을 추적하여 레이저를 발사할 수 있도록 한다,

빠른 추적이 가능한 빔 지향기


미육군은 레이저 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레이저의 출력도 점차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최근 시험에서는 HEL MD 플랫폼에 10kW급 레이저가 사용되었으나 나중에는 50kW급 레이저가 통합될 것이고, 후속 시범에서는 100kW급 레이저로 개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이저포에 타격되어 파손된 표적기


보잉이 개발한 HEMETT 장착 HEL-MD 레이저포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