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 공군 KF-16 국지도발 대비훈련 실시 전투기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 국지도발 대비훈련 실시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를 맞아 11월 22일 북한의 도발 상황을 대비한 국지도발 대비훈련이 실시됐다.
이번 훈련에는 합참과 육군 3군사령부, 해군작전사령부, 공군작전사령부, 서북도서방위사령부가 참가하여 연평도 포격도발이 있었던 2010년 11월 23일 당시 북한군이 가했던 포격도발 상황을 상정해 지상·해상·공중에서 입체적으로 이뤄졌다.

이에 육군 3 군사는 다연장로켓(MLRS) 사격 훈련을, 해작사는 경비함정 출항 훈련을, 공작사는 전투기 출격 훈련을 각각 실시했으며  서북도서방위사령부는 실전배치 이후 최근에 실사격한 스파이크 미사일의 정밀 타격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은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를 맞아 11월 22일 상기 적 도발 대비훈련'을 실시하였다
(사진제공 공군)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를 앞두고 11월 22일(금) 공군 제20전투비행단에서 실시된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 상기 적 도발 대비훈련'에서 공군 정비사들이 KF-16 전투기에 JDAM(합동정밀직격탄)을 장착하고 있다.
JDAM은 두께 2m가 넘는 철근 콘크리트를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정밀유도폭탄으로, 적의 벙커나 요새지 등을 공격하는 데 유용하다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를 앞두고 11월 22일(금) 공군 제20전투비행단에서 실시된 대비훈련에서 조종사들이 비상출격명령을 받고 긴급출동하고 있다.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를 앞두고 11월 22일(금) 공군 제20전투비행단에서 실시된 대비훈련에서 KF-16 항공기가 출격전 최종점검을 받고 있다.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를 앞두고 11월 22일(금) 공군 제20전투비행단에서 실시된 대비훈련에서 KF-16 항공기가 출격하고 있다.

덧글

  • 김현우 2013/11/22 18:59 # 삭제

    이것 보안 인 것 같은데요~

    KF-16 전투기들 모두 충남 서산시 해미 공군기지에 배속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충남 서산시 대산읍에 공군 대공레이더 기지가 있고요~


    공군 대공레이더 기지 주변을 지켜 주는 것이 육군들 입니다.







  • 제임스 2013/11/24 15:29 # 삭제

    kf-16 모두 서산에 있지는 않습니다.

    서산에 4개 대대 중원에 4개대대(이중 2개는 kf-16block52 2개는 f-16block32) 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ALT 비상출격장면에 F-16무장이 좀 이상하내요 보통 AIM-120 2개 AIM-9 4발로 구성되는데 우측날개에 암람이 2개가 보이내요

  • 김현우 2013/11/24 19:54 # 삭제

    제임스님, 제가 충남 서산에서 3년 살았습니다~

    제가 생활한 곳은 충남 서산시 대산읍 기은리 현다이석유화학사원APT 108동104호~


    충남 서산 쪽에 살면서 정보를 많이 얻었습니다.


    제가 올린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난 1999년1월에 나도 모르게 영화배우 고소영이한테 마음에 끌려 연애편지를 했지~


    스토커 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임진란을 평정한 선무원종공신녹권 사본 한글본과 한문본 2권 책으로 1999년10월 경에 충남 서산에서 최치원 후예분을 우연히 만나게 된 것이 이 나라 역사를 알게 된 주 원인입니다. 그 분의 집에는 아직까지 역사서들이 건제하다고 하면서, 한문 철자법도 모르는 일자무식한 저한테 선무원종공신녹권 내에 있는 선무원종 일등공신 훈련원 첨정 김희진 내 선조의 세계도를 보면서 일일이 다 설명 해 주데요. 첫 마디가 김유신 내 선조 밑에 친 동생이 없는 것이 진짜 이 나라 역사라고 하면서 광개토는 만주 요동었지만 김유신 내 선조는 그 이상 더 이상 어마어마한 영토 확장으로 통일을 시켰다고 하면서 후삼국이 없다고 하면서 ... 다 설명 해 주데요. 최치원 직계 후예분 끝 저보고 좋은 선조분들 모시고 계시네요~라고 해 주데요. 선무원종공신녹권 내에 있는 선무원종 일등공신 훈련원 첨정 김희진 내 선조의 세계도가 진짜 역사 라고 하데요,

    2000년 울산 현다이중공업 헷치카바 철의장 공장에서 딱 한 사람한테 물어 보니까요, 박영택이란 형이 이런 말을 해 주데요.
    김유신 장군이 통일한 것이 진짜 통일이고, 그 통일한 영토 범위가 어마어마 하다고 하면서 하면서, 그 형 말로는 신라말기에 백성들이 게을러 빠져 못 먹고 못 살아서 나라땅 팔아 먹어 치웠다고 하면서, 후삼국이 없었다고 말을 하면서 통일은 단 한 번 밖에 없었다고 하면서, 태조 왕건 사극 아예 안 쳐다 본다고 하데요. 김유신 내 선조께서 통일한 땅 빼앗지 않고 오늘 날 현재까지 잘 지켜 내고 왔더라면 아마 지금 쯤 이 나라가 세계에서 제일 강대국이 되어 있을 지 모른다고 하데요.그 형은 옛날부터 전해 내려 오는 말이라고 하면서 가르쳐 주데요. 그 형은 나보고 왜곡 된 역사 때문에 이 나라 망하는 지름길로 걷고 있다고 하데요.

    부산에 동의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김태희란 쌍놈 백정 교수는 김유신 내 선조 업적 중국서 이야기 듣고 온 것인가 몰라도, 나보고 김유신 장군 실기 사 가라고 하면서, 만주,요동벌 정벌 통일 했다고 하면서, 내가 김유신 내 선조 밑에 동생이 있었냐고 물어 보니까요. 좆같은 소리를 하데요. 동생이 있었다고 하면서 고액으로 김유신 장군 실기 사 가라고 하데요.

    2001년 6~7월 사이에 거제에서 중국 미쮸왕아저씨께 꼬치꼬치 역사를 깨 물어 본게 다 맞았습니다. 미쮸왕아저씨와는 한달 동안 함께 한 방에서 잠을 자면서 역사를 물어 보았습니다.



    저희 집 역사 유림 명문 집안 입니다~




    이완용이는 나라팔아 먹고 그 밑에 조카손자 이병도는 이 나라 역사 왜곡 시키면서 이 나라 역사 땅까지 팔아 먹었습니다.



    나라 팔아 먹은 이완용의 조카손자 이병도는 진단학학 원로 로써 함께 진단학회에 있었든 놈들이 독립유공자가 되어 있습니다~

    에~ 진단학회는 친일파 입니다~



    그리고 천안함프로젝트 영화를 보면 알겠지만 사고 난 지점에 수심이 많이 낮은 것이 나올꺼예요~
    키졸브훈련 당시 천안함 사고 날 때 동해 제 1함대 소속 속초함 놈들 야간에 새떼무리 겨냥해서 일제히 함포를 사격을 했다고 거짓 엉터리 중언을 했습니다~속초함 놈들 함포 사격을 했습니다~
    천안함 기관실 에어탱크 쪽으로 맞추어서 그렇지요~
    세상에 속초함 놈들 새가 밤 하늘에 어떻게 날라 다니냐고요~
    새들은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보금 자리 찾아 갑니다~
    천안함 사건은 미쿡 수사 조사 당국에서도 자작극으로 판결이 났습니다~

    나 서해 제 2함대 출신이라서 잘 알고 있습니다~사실 백령도 인근 해상은 수심이 워낙 낮아 북한 잠수정이 나타 날 일이 막무관 입니다. 제가 PKM-352호정 승선 할 때 아밍홀이란 수심 측정 기구로 백령도 인근에서 수심도 측정을 해 보고, 양 사이드 스크류 프로펠러 기동 할 때 얼마나 저 수심이기에 바다 뻘이 올라 올 정도로 저 수심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1992년 3월 221기지 PKM-352호정 처녀 출동 나서서 암초밭에서 좌초 된 이후로 벡령도 인근에서 아밍홀 수심 측정을 많이 했습니다. 저수심 입니다.

    천안함 사태 원흉 동해 제 1함대 속초함 놈들 지금도 편히 잠이 오더냐구요~




  • Viggen 2013/11/26 11:03 #

    김현우님 제임스님이 쓰신 글이 맞습니다
  • 손병흥 2013/11/27 13:28 # 삭제

    [연평도 도발 3주기]

    詩人·靑山 손병흥

    연평도 무차별 포격도발한지 3주기가 되던 날
    나라 위해 헌신하다 유명 달리했던 그들의 희생
    가슴 새겨 호국영령 고인들에게 애도를 표하고서
    일련의 주변 강대국들이 영해놓고 벌이는 행위 속
    방공식별구역의 선포로 마찰 가능성마저도 팽배해
    영공문제와 유감표명 국익극대화 방법 찾아봐가며
    동아시아 영토분쟁 심각하게 우려하며 고심해보다
    혼란한 시국논란조차 솔로몬왕의 지혜로 잠재우고
    실효적으로 지배하는 핵심이익사수 입장표명할 시기
  • CASA.EADS 2013/11/27 15:21 # 삭제

    이나라 진보는 부카니스탄이 저지른것을 부정하며 자그마치 진짜 종북주의와 같은 유사발언을한 이번 시국시위도 문제고(이전엔 제주도 해군기지 시위때도 해군을보고 해적이라고하는 제정신나간 소리를 하고..)
    이나라 보수는 보수대로 시대착오적으로 지나치게 친미정책을 추진하는것도 문제내여.... 지금 미국은 대대적으로 군비감축(이번시퀘스터 통과로 더더욱 국방감축이 확정됨...)으로 인하여 10년 동안 4000억 달러를 감축하겠다는데 그래서 현재 미군전력 상당수가 시망화된 상황이라 한국이 국방비늘려서 그빈공백을 매워야하는대.... 현재하는꼴보면 완전 미국에 쌩돈만 바치고 국군 전력은 전력대로 붕괘시켜서 "진짜 종북주의자"들이 해낼수없는 매국적인 행위를 달성해버렸으니..
    그냥 이나라 보수든 진보든 대책없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